흉신#1 이제는 사업가중 책임 지지 않는, 감언이설의 흉신을 발라내야 합니다.

흉신#1 이제는 사업가중 책임 지지 않는, 감언이설의 흉신을 발라내야 합니다.
Photo by Max Muselmann / Unsplash
"그들은 댓가를 치러야 합니다."
"우리는 댓가를 물어야 합니다."

저는 35이 겨우 넘은 저도 그간의 실패했던 경험으로, 제 작은 성공도 오로지 제 힘으로 이룬적이 없다는걸 알았습니다. 이건 겸손도 뭣도 아닙니다. 그냥 사실 입니다.

흉신#1 이라는 시작을 하는 이유는, 우선 주변 분 중에 그들 중 한분에게 큰 상처를 입으신 분이 계시고, 제 주변에도 그들의 사기에 넘어가서 제가 말리기도 버거운  신도가 있고, 여러모로 한 마디 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쓰는 겁니다. 특히, 그들이 잘먹고 잘사는데는 IT 기술로 만들어진 유튜브 같은 대형 플랫폼이 매우 유용 하게 쓰이고 있기 때문에, IT로 사는 사람으로서 부끄럽기도 했기 때문입니다.

(참고 링크)

2년 전 당사에 브랜드 템플을 매각한 송연주 씨의 허위 사실 유포 및 허위 광고를 통한 부당 영업 활동을 제보하며,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연락을 기다립니다. https://keefit.notion.site/keefit/2-56b965b364f54e8a95584395ec0660b7

다시 말하지만 그들이 겸손하지 않아서 제가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게 아닙니다. 그들이 사람들을 해치고 있고, 우리가 이들을 방치함으로서 우리 업계를 망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자정 작용이 필요할 때가 되었습니다. 유튜브에 가짜 뉴스가 문제죠, 그 만큼 가짜 사업가들의 사기 행각도 심각한 문제입니다.

그들은 자기 이익에 정말 밝은것 같습니다. 하지만, 자기 자신에게도 공동체에게도 해롭습니다. 이런 흉신들에게 우리는 '경고'가 필요합니다. 그들의 '욕심'에 대한 경고장이 필요합니다.

p.s. 참고로 저는 저런 분들 스러운 콘텐츠를 종종 구매해서 봅니다. 혹시 정말로 히대의 사기 서적 시크릿(?) 같은 그런 마법같은 정보가 있을지 모르니까요. 그런데, 대부분 그냥 '물은 답을 알고 있다' 수준인게 문제죠. 심지어 플랫폼은 이들 콘텐츠를 홍보하고 팔아 주시고..
여러모로 사정이 급한 사람들은, 마지막 손을 내밉니다. 그들의 손을 기꺼이 잡는 꽤 많은 손은 그들의 영혼을 팔기 위한 악마인게 문제죠
Photo by nikko macaspac / Unsplash

사람들 절박함을 이용하는 흉신들

절박한 사람들은 여러모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는 손을 뻗습니다. 하지만, 꽤 많은 경우 이러한 손을 기꺼이 잡아주는 사람들은 ... 도리어 이런 절박한 사람들의 얼마 남지 않은 영혼을 팔아 자신의 악세사리로 삼으려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사기치기에 딱 적당한 타겟이, 이렇게 절박한 사람들이죠.

절박한 사람들의 영혼을 팔아 살아가는 흉신들은 "월급 100만원 받다가 창업해서 ㅇㅇㅇ 30억에 매각 신화"라는 보도자료성 기사 따위를 활용해서 자신의 수익 창출에 이용합니다. 자신의 성취를 눈굴리듯 굴려, 부풀리고 사람들의 환심을 사고, 그들의 영혼을 빨아먹죠.

네, 이들이 '매우 돈에 밝다' 는 건 사실인것 같습니다. 다만, 제가 볼때 대부분 사기이거나, 순진한데 오만한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자신들의 성취라고 포장할 수 있는걸 기점으로 사람들에게 희망을 팔기 시작합니다.

"내 강의를 들으면 나 처럼 ㅇㅇㅇㅇ억 을 벌 수 있어, 한달에 이천만원도 쉽게 벌 수 있어..."

사람들에게 '노력'하지 않고 '쉽게' 큰 돈을 벌 수 있다는건 너무도 매력적인 문구입니다. 특히 마음의 여유가 없고, 지금 보다 더 많은 돈을 벌고 싶은 분들에게는 정말이나 매력적이죠.

하지만, 이들이 말이 안되는 이유는 이들은 대부분 '경쟁'을 통해 큰 돈을 벌었다는 거고, 그 경쟁을 어떻게 하면 잘하는지를 가르쳐줄 뿐이라는 겁니다. 경쟁이 발생하는 이유는 '가져가야 할 돈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인데 이들은 자신들의 말을 따르면 월 이천만원 벌수있다고 말하는 겁니다. 심지어 어떨땐 강조하죠 "쉬워요" "노력 안해도 되요"

즉 자신들의 수강생들은 한정된 돈을 가지고, 수강생 끼리도 싸워야 하고, 수강하지 않은 경쟁자들과도 싸워야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말하죠 "내말 대로 하면 됩니다"

그들이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아마도 다음 때문일 겁니다.
1) 이렇게 말해도 가만 놔둔다
2) 이러한 감언이설이 자신에게 큰 돈이 된다

네이버 웹툰, 송곳의 대사

그래서 저는 1) 번을 해결하자고 여러분께 제안합니다. 더이상 여기서는 그래도 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그래야 더 많은 사업가들이 지지 받을 수 있고, 그 신뢰를 바탕으로 더 많은 혁신과 가치를 창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의 절박함을 이용해서 통수를 치는 흉신들을 막아야 합니다. 표현의 자유 위측등 부정적 이유로 인해 유튜브에 업로드 되는 콘텐츠 자체를 막기는 어렵죠, 하지만, 우리는 그 반대 되는 콘텐츠와 의사를 표명 할 수 있습니다.

흉신들을 우리 사회에서 배제하자고 주장 할 수 없습니다. 그것 역시 틀린 의견이니까요. 다만, 흉신들에게 그들이 남을 해치고 얻은 이익만큼의 책임은 지우자는 겁니다. 흉신의 손아귀에는 금과 돈과 다이아가 걸려 있지만, 그 아래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의 고통이 여려 있습니다.

2023년 2월, 이제는 막아야 합니다. 사업가를 흉내내는 저 사기꾼들에게 책임을 물을 떄 입니다. 그래야 앞으로 사업가들이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고 그를 통해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우리가 성장 할 수 있습니다.